닫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소년지도연구원

대전청소년

2019년 가을호
청소년이 힘들 때
국번없이 1388
24시간 연결됩니다

FOR YOU

본문

우리 모두 다함께
최수빈
서대전여자고등학교 2학년
최수빈

FOR YOU

저희 FOR YOU는 2011학년도에 창단된 동아리로 소외된 아이들의 학습적인 면과 정서적인 면을 돕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 동아리는 2019년 현재 2학년 7명, 1학년 7명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활동으로는 도솔청소년문화의집 진행 및 기획, 새싹. 미래지기 지역아동센터 학습도우미 활동, 중증장애아동시설 한걸음 봉사, 교내 봉사캠프 진행 및 기획, 대전 봉사 동아리 연합 활동 등이 있습니다. 저희 FOR YOU는 진로로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대부분 신청을 하며 뿐만 아니라 아이들 혹은 이런 교육분야에 관심있는 친구들이 모여 누구보다 성실히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 진로로 교사를 희망하기에 고등학교 1학년 FOR YOU에 지원해 현재까지 꾸준히 교육 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FOR YOU에 지원해 교육 봉사를 하기 전에는 친동생과 사촌동생 그리고 교내에서 멘토멘티 활동을 하곤 했는데 FOR YOU에 지원한 뒤로 좀 더 폭넓게 많은 아이들을 만나고 한 가지 과목뿐만이 아닌 여러 과목을 가르칠 수 있었고, 이런 활동을 하며 평소 저에 대해 스스로 피드백을 하고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교사란 교육을 하는 거고 교육이란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라고 단순하게 생각했던 저의 생각을 FOR YOU 내에서 꾸준한 활동을 통해 ‘교사란 아이들이 되는 것이다.’ 라고 생각을 폭넓게 전환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된 계기는 평소 친동생만 가르치다가 다른 초등학생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는데, 그런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내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결정지어버리는 것보단 아이들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뿐더러 직접 각 차시마다 할 활동들에 대해 계획하고 계획에 맞게 아이들의 더 쉬운 이해를 위해 PPT를 만드는 등 여러 활동들을 준비하면서 교사라는 직업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겐 아직 많이 부족한 선생님일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준비한 활동들을 불평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FOR YOU 또 참여하고 싶어요!’, ‘FOR YOU 또 언제 봐요?’ 그리고 스승의 날에 교내 선생님이 아닌 우리한테 하나하나 고사리 같은 손으로 펜을 부여잡고 정성스레 편지를 써주었을 때 말로 표현 못할 뿌듯함을 느꼈고 그것을 바탕으로 아이들을 위한 수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주변에선 때때로 아이들 가르치는 일이 힘들지 않으냐고들 하지만 이 FOR YOU에서 활동을 하면서 오히려 아이들에게 배워 가는 게 많아 뭘 하든 하나하나가 뿌듯하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FOR YOU : 서대전여자고등학교 대표 학습도우미 동아리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