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소년지도연구원

대전청소년

2019년 겨울호
청소년이 힘들 때
국번없이 1388
24시간 연결됩니다

아고라(AGORA)

본문

우리 모두 다함께
송윤범
우송대학교 사회복지 · 아동학부 3학년
송윤범

아고라(AGORA)

저희 아고라는 우송대학교 사회복지 청소년 동아리로서 2017년에 창단된 동아리로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저희의 주된 활동으로는 주로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주관하는 대전 동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의 달 행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고라 단독 사업 등이 있습니다. 아고라는 주로 운영본부, 부스운영, 무대 보조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고라는 대전 동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매 회기마다 회의를 진행을 합니다. 매 회기마다 부스를 운영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주제에 맞는 부스는 뭘까?’, ‘이 부스에 필요한 준비물은 뭘까?’라며 임원진들과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며 회의를 진행합니다. 회의를 진행함에 있어서 임원들과의 의견 논쟁, 아이디어 부족 등과 같은 여러 가지의 어려움에 부딪혔지만 서로가 서로의 의견을 보충하고 논쟁한 결과 좋은 부스들이 나왔던 점에서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가 길러질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으며, 각 회기의 회의가 진행이 될수록 임원진들의 회의 능력과 풍부한 아이디어들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행사 전날에는 각 동아리에서 요청한 물품들을 준비하며, 운영본부와 저희 동아리에서 운영할 부스에서 사용될 부스 재료들을 최종적으로 점검을 하며, 각자 배정받은 임무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또한 전체적인 일정을 설명하여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저희 동아리는 운영본부, 부스운영, 무대 보조 등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해 맡은 바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행사 당일에는 임원진을 비롯해 모든 동아리원들이 바쁘게 움직이며 행동합니다. 쉬고 싶은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동아리 행사가 있다고 하면 나와서 열심히 봉사해주며, 행사가 끝나갈 무렵에는 지치고 힘들지만 힘든 내색도 하지 않으며 행사를 끝까지 마무리하려는 모습에서 ‘우리 동아리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대전 동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준비하면서 동아리원들과 더욱 친해졌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음에 더 큰 행사를 맡았을 때 더욱 수월하게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올해 남은 행사들을 임원진 및 동아리원들과 무사히 잘 마쳐서 좋았던 활동들로만 기억되고 싶습니다
대전광역시청소년동아리 연합페스티벌 우수상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