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소년지도연구원

대전청소년

2021년 가을호
청소년이 힘들 때
국번없이 1388
24시간 연결됩니다

매일이 즐거운 장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본문

우리 모두 다함께

<장대 청소년 문화의 집>
매일이 즐거운 장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유성초등학교 4학년
김나림
저는 대전시 유성구 장대청소년문화의집의 장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다니고 있는 4학년 김나림입니다!
장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부를 합니다.
월요일에는 영어를 하는데 영어선생님께서 재미있고 쉽게 가르쳐주십니다. 화요일에는 오조봇을 하는데 처음에는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코드로 명령을 하는데 오조봇이 잘 못 이해할 때가 많아 짜증이 났습니다. 지금은 명령 내리는 것이 익숙해져서 재미있습니다.
오조봇 야구, 오조봇 볼링, 오조봇 전통놀이와 같은 오조봇 놀이를 많이 해서 재밌습니다. 저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하는 체험활동 중에 오조봇을 제일 좋아합니다.
수요일에는 디베이트를 하는데 재미있습니다. 디베이트 시간에는 봉사활동 계획을 짜고, 나가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천 하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목요일에는 수학을 하는데 어려워도 계속 고민하면 결국 문제가 풀리는 게 재미있습니다. 수학은 방과후아카데미를 다니며 제일 재미있는 공부입니다. 금요일에는 홈트레이닝을 합니다. 요가매트를 깔고 운동을 하는데 몸이 아프기도 하지만 운동을 해서 좋습니다. 가끔씩 영화를 보기도 하였습니다. “슈렉”과 “너의 이름은”이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영화를 보아서 더 재밌었습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주말에는 체험을 합니다. 직업체험과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만들기라서 행복했습니다. 12월에는 송년파티를 하였습니다. 송년파티는 노래 부르는 것이 제일 재밌었습니다. 그런데 무대공연을 한 번 밖에 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끝나고 나서 급식 먹는 것도 맛있고 좋았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다 할 수 있는 장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가는 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선생님도 친절하시고, 친구, 언니, 오빠와 친해져서 정말 좋았습니다.
혼자서 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체험과 경험을 한 것 같아서 재미있고 신났습니다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