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소년지도연구원

대전청소년

2021년 가을호
청소년이 힘들 때
국번없이 1388
24시간 연결됩니다

학교 밖에서의 청소년을 위한 활동

본문

우리 모두 다함께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학교 밖에서의 청소년을 위한 활동

대덕구청소년참여위원회
김윤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현재 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어울림마당 기획단에 참여하고 있는 고등학교 2학년 김윤지라고 합니다.
청소년으로서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세워보고 싶어 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진 정책을 세워보지는 못하였지만, 회의를 통해 원활히 진행이 되고 있어 여러 위원들과 함께 새로운 정책을 구축해 나기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문화, 예술 등의 체험활동이 마련된 프로그램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기획하고 이에 참여하는 어울림마당 기획단이기도 합니다. 이 활동에서는 특히나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울림 마당에 관한 회의가 진행될 때는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으며 생각의 폭을 넓혀 볼 수 있었으며, 어울림 마당이 진행될 때는 작가팀으로써 어울림마당이라는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주어진 의무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며 참여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 과정에서는 다른 청소년 친구들과 합을 맞춰가는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을 듣고 의견의 조화를 이루어 가며 협동심을 길러나갈 수 있었습니다. 어울림마당이 끝난 이후에는 모니터링을 통해 이 프로그램에서 부족했던 점, 좋았던 점등의 의견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지며 개선해 나갈 점을 제안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청소년 박람회 온라인 프로그램 영상 촬영과 플로깅 등 다양한 활동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청소년 박람회 온라인 프로그램 영상 촬영은 이 영상이 청소년들에게 제공된다는 점에서도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청소년의 참여로 활동이 진행되는 이곳에 참여하여 다양한 사람과 만나고 다양한 의견을 접함으로써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학교 밖에서의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제공하고 실천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남은 몇 개월간의 활동도 잘 마무리하고자 하며 코로나로 인하여 활동에 제약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아쉽기도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